레일즈(Rails)로 만든 국내의 UCC 사이트 - Wellee

|
국내에도 olalog 이후에 레일즈를 기반으로 하는 Wellee(http://wellee.com) 사이트가 오픈되었군요. 이노크레이지(주)라는 1인기업의 superkdk 라는 분이 만드신 사이트입니다. 한마디로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분의 열정과 에너지가 부러운한편  더불어 좋은 결실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레일즈(Rails) 라는 웹 프레임워크에 늘 관심이 많았었는데 어떤분이 국내에 가장 먼저 그럴싸한 서비스 사이트를 오픈할 것인지 궁금했는데 olalog 보다는 개인적으로 Wellee가 맘에 듭니다. 웹2.0 스럽게 다음의 오픈API를 쓴것도 그렇고 국내UCC(동영상) 에 대한 메타사이트로써 의미도 있네요.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이러한 메쉬업 사이트들은 계속 등장하게 될 것입니다. 2007년은 국내에도 예외없이 이러한 메쉬업사이트와 레일즈와 같은 웹2.0 스러운  웹 프레임워크의 도입이 더욱 확산될 것입니다.

superkdk, 이분의 개인적인 역량도 대단하지만 한 사람이 이러한 사이트를 개발, 구축을  가능케 하는 레일즈 웹 프레임워크의 잠재력없이 무시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올해 2007년 기대해볼만합니다. 작년에는 소문만 무성하고 외국의 사례만을 놓고 얘기하던 웹2.0 이라면 올해는 여러 서비스들이 국내에도 하나하나 등장할 것이 확실하니까요.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