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bient Findability

|
오랜만에 책한권을 봤습니다. 원제목은 Ambient Findability 이고 워낙 당시 2.0 이라는 말이 많이들 회자되고 있었기 때문에 제목을 검색 2.0 이라고 바꾸어서 국내 출간을 한 것 같네요. 일종의 낚시라고도 생각되지만 나름 부합되는 제목이라고 봅니다. 제가 워낙 뒤늦게 이 책을 알게 되어서 읽은거라 여기저기 서평이 많이들 있더군요. 안보신 분들은 꼭 보셨으면 합니다. 이미 아시는 내용들도 잘 정리가 되어 있고 근본적인 정보란 무엇인가를 다양한 측면에서 다루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사이드에 있는 수많은 참고자료를 찾아보면 더욱 좋을 것 같은데 게으른 저는 그냥 인용된 글들만 보는 것으로 만족하기로 했습니다.

한편으로 이 책을 읽으면서 들은 생각은 수많은 참고자료를 소개하면서 자신의 생각과 철학을 이끌어내는 저자의 역량이 정말 부럽기도 하고 공부라는 것은 정말 끝이 없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번역도 잘 되어있어서 모처럼 편하게 그리고 꼼꼼히 읽어볼 수 있었습니다. 자세히 보니 YUNA 라는 분은 미투데이에서도 활동을 하고 계시더군요. 책을 읽다가 무작정 친구신청을 했답니다. 
요즘 점점 책 읽을 시간을 적어지는 것 같은데 이번기회에 책을 몇권 더 사서 이 가을을 지낼 생각입니다. 종종 책만 읽고 살았으면 하는 생각도 한답니다. 좋은 노래가 배경음악(Ambient music) 이 있다면 더할 나위 없겠죠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