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소프트웨어 아키텍트가 반드시 알아야할 10가지

|
출처는 여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Dion Hinchcliffe 의 블로그에 최근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소프트웨어 아키텍쳐에 대해서 잘 정리를 해 놓았습니다. 웹 2.0 의 기술적인 트랜드와 이를 뒷받침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아키텍쳐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다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잘 정리해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으니까 꼭 한번 읽어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글 중간 중간에 본인이 그간에 자신이 쓰거나 참고한 사이트에 대해서 링크를 걸어놓았는데 시간이 날때 한번 훓어 보세요.








10가지가 무엇인지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Cloud Computing
2. Non-relational database
3. Next-generation distributed computing
4. Web-Oriented Architecture (WOA)
5. Mashups
6. Open Supply Chains via APIs
7. Dynamic Lanuguage
8. Social computing
9. Crowdsourcing and peer production architectures.
10. New Application Models

마침 Hadoop 에 대해서 공부하면서 이것저것 해보고 있는데 Hadoop 의 HDFS 상에 구현된 HBASE 가 바로 non-relational database 입니다. 그리고 차세대 분산컴퓨팅에 대한 글은 Hadoop 에 대해서 언급을 하고 있으니까 머랄까 그냥 Dion 이 말하는 소프트웨어 아키텍쳐 트랜드에 크게 비껴가지않고 무언가를 제가 하고 있기는 한가봅니다. 하지만 깊은 이해는 여전히 부족하고 그냥 표면적인 것만 이해하는 것 같아서 좀 그렇긴 하네요. 

Open Supply Chains 와 Crowdsourcing & peer production 에 대해서는 시간을 내서 다시 한번 관련된 글들을 찾아서 꼼꼼히 읽어볼 생각입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