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SDK 발표를 접하면서...

|
오늘 애플의 iPhone SDK 발표는 단순한 SDK 발표가 아니더군요.

iPhone을 큰 축으로 새로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플랫폼 시장을 열고자 하는 애플의 의지를 강하게 나타내주는 자리였다고 보여집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Exchange Server 와 최적으로 통합하여 Push Mail, Push Calender 등을 지원하는 기업형 솔루션을 보면 분명 블랙베리와 맞짱을 떠보겠다는 거겠죠. 정작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바일 Outlook 보다 훨씬 낫더군요.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바일 윈도우 플랫폼은 언제쯤 제대로 모습을 갖출지 ...

다양한 기업형 솔루션과 게임 개발이 얼마나 간단한지를 알려주는 다양한 데모를 보여주면서 한사람이 이주만에 개발했다는(one person, two weeks) 사실을 귀에 못이 박히도록 말하더군요.

개발자와 7:3의 수익을 나누어 먹는 iPhone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어플리케이션 오픈마켓 소개.
정말이지 이건 "우왕ㅋ굳ㅋ" 입니다.

마지막으로 iPhone 기반의 어플리케이션 개발자와 회사를 지원하기위한 $100,000,000 iFund.

연말쯤되면 iPhone 어플리케이션의 오픈마켓의 모습이 어떻게 될지 그려집니다. 또한 이러한 오픈마켓은 소위 롱테일의 형상을 하면서 수많은 개발자와 회사들의 참여를 유도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면서 애플은 iPhone의 새로운 하드웨어를 발표하게 되겠지요.

애플은 역시 마이크로소프트와 더불어 가장 강력한 OS, 솔루션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 회사라는 생각이 듭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맘이 바빠지겠죠.

// 아래는 이 글을 올린 후에 툴킷 다운로드 받아서 iPhone 에뮬레이터로 제 블로그를 띄운 모습입니다.
    이렇게라도 간접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은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And